반응형

닷홈 내에서 무료 웹호스팅 도메인 제작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웹호스팅이기에 트래픽에 대한 부분이 제약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처럼 HTML5, CSS3에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트래픽은 사용할 수 있으니,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관련하여 내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닷홈뿐만 아니라 호스팅케이알, 카페24 등 다양한 웹호스팅 사이트가 있지만, 글쓴이는 닷홈에서 HTML5, CSS3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트래픽 정의 : 서버의 데이터 전송량을 의미합니다. 홈페이지 내에서 하루 사용량 트래픽이 초과하게 되면, 해당 홈페이지는 1일 기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의 유입이 많아질 경우, 트래픽 허용량이 높은 웹호스팅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닷홈은 무제한 웹호스팅, 무료호스팅, 도메인, 홈페이지 빌더, 무제한 메인, SSL 보안인증서, 서비호스팅,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도메인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부분이 있다보니, 아래의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닷홈 무료 웹호스팅 도메인 제작 방법

홈페이지 내에 웹호스팅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면 닷홈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닷홈 홈페이지 바로 가기 >>

닷홈 무료 웹호스팅 도메인 제작 방법 1

웹호스팅을 누르게 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무료 호스팅이 보입니다. 무료 호스팅을 클릭합니다. 화면을 내리다 보면 "무료 호스팅"라는 박스가 1개 있습니다. 그 박스를 클릭하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디스크 200MB, 트래픽 300MB, DB200MB로 구성된 무료 호스팅이 보입니다. 트래픽 300MB이지만,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트래픽은 100MB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이후,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를 눌러서 서비스 신청 및 결제 정보까지 갑니다.

닷홈 무료 호스팅 도메인 제작 방법 3

무료 호스팅 신청란 내에 신청 서비스 정보, 담당자 정보, 계약자 정보, 웹호스팅 설정 정보 입력, 주문정보, 결제정보가 나옵니다. 웹호스팅 실정 정보 입력을 제외하고는 본인의 개인정보만 입력합니다.

웹 호스팅 설정 정보 입력 내에 아래의 2가지 박스는 무조건 기억해줘야 합니다. 그 이유는 FTP 서버 접속시, 반드시 필요한 내용입니다.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잃어버리면 해당 웹호스팅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닷홈에서 접속한 아이디는 동일하게 가능하나 비밀번호는 다르게 해야 한다는 점을 사전에 알립니다.

무료 호스팅을 사용하기 전, 파일질라를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일질라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기초 지식 벡터와 비트맵 차이

포토샵 내에서 가장 기본적인 벡터와 비트맵에 대한 차이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이미지의 형식은 크게 2가지 형태인 벡터와 비트맵입니다. 포토샵에서 다루는 형식은 비

smartkorea.tistory.com

 

포토샵 도구 모음과 도구바 기능 알아보기

포토샵 도구 이름과 기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 내에서 작업할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모아둔 곳이 도구바입니다. 모양을 통해서 기능에 대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

smartkore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